새소식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는 방법 및 후기

  • -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벌써 2년이 지났네요 처음에 기술 블로그 열심히 키워서
애드센스도 달고 소소한 재미 누려야지 하고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개설하고 1주일 만엔가 했더니 거절 당했어요 ㅠㅠㅠ

그리고 글을 몇개 쯤 올렸을땐가??
100개 쯤은 올렸을때 였을까요??
3달 쯤 뒤에 다시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승인 성공 ㅠㅠㅠ

승인 이후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게 되면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때 너무 기분 좋았...ㅎㅎ
블로그 열심히 했구나~~ 하고 느낄 수 있었죠

 

왼쪽 광고 탭의 개요를 보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도 네이버 애드포스트 하고는 달리
엄청 자유롭게 광고를 구성할 수 있어요
그나마 애드포스트는 중간에 광고 넣는게 하나가 생겨서 그나마 괜찮아(?) 졌죠

 

광고 형식도 여러개 만들어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가 여러개거나 하면 그에 맞게 또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어떻게 게재되는지 미리 볼 수도 있어요
위는 사각 형태의 광고입니다

 

저는 상단에 나올 광고를 위와 같이 해봤습니다
반응형으로 하면 다양한 페이지, 기기에 맞게 보여주는 것 같아요
원하는 데로 위와 같이 광고를 만들면 됩니다

 

애드센스 수직형 광고

위와 같이 수직형, 수평형으로도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수평형을 넣고
글 중간에 수직형을 넣을 수도 있겠네요

위와 같이 방금 만든 광고를 편집하거나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를 만들었으면 이제 광고를 삽입해봐야죠??
위와 같이 HTML 코드가 생성되는데
메모장을 열어서 복사해두세요

 

그리고 제 블로그가 티스토리이니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환경설정 -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위 처럼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면 플러그인이 나옵니다
위에 3개가 보이는데 저는 반응형으로 만들었으니 반응형 플러그인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아래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정 방법도 위에 나와있는데로 진행하면 됩니다
3가지 광고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아까 메모장에 복사해두었던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끄으읏

위에 처럼 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좀 지나면 광고가 게재되서 나타납니다
바로는 안 나오더라구요
음.. 하루는 맘 놓고 기다리는게 편합니다 ㅎㅎㅎ

 

최근에는 티스토리 자체에서 카카오AdFit이랑
구글 애드센스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아래 탭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수익 탭이 새로 생겼는데
여기 들어가서 광고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블로그 운영하고 소소한 행복을..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