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SAFYcial

SSAFY의 취업지원 서비스 궁금해???

  • -

 

안녕하세요 SSAFYcial 3기 박지호입니다.

이번에는 SSAFY의 취업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직접 만나서 상담하고 하기는 힘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SSAFY의 컨설턴트님들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오프라인 수업도 못 듣고, 맛있는 간식들도 못 먹고, 친구들도 못보고, 역량 테스트도 못 보고

코로나 때문에 SSAFY의 많은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어서 너무 아쉽지만 취업 지원 서비스가 그 아쉬움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취업지원 서비스를 위한 사이트를 따로 운영할 정도로 열심히입니다!!

그러면 제가 지금까지 어떤 서비스를 맡아 했는지 알아볼까요???

 

1. 위포트 취업강좌 이러닝 제공

SSAFY에서는 취업과 면접준비를 위한 이러닝을 위포트의 강의를 활용해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요!!

회사 분류별로 취업준비를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의 강의와 기술 면접시 나올만한 CS 내용들을 다뤄주는 강의가 있어요. 둘 다 들어봤는데 기술 내용들이 소프트웨어 공학, 자료구조, DB,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훑어볼 수 있게 다뤄주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2. 코멘토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코멘토(Comento)라는 사이트 아시나요??

이 사이트에서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도 가능하고 현직자들 대상으로 많은 질문들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를 활용해서 4개의 질문들을 올리고 답변을 얻어갔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질문한 내용들도 찾아보고 자소서나 면접준비할 때 참고하였습니다.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도 이용해보았는데요

처음 이용해봤는데 되게 신기했어요. 생각보다 키워드를 잘 잡아서 분석해주더라구요.

진짜 글을 막 다듬어주고 이러한 것은 아니고 이 이야기는 어떠한 부분에 치우쳐있는지,

어떠한 것이 부족한지를 알려주고 방향을 잡아가는데는 도움이 되었어요.

물론 전문 컨설턴트에게 받는게 더욱 좋겠지만 급하다면 한 번쯤 해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3. SSAFY 특별 전형

SSAFY만의 특별한 전형을 제공해주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 전형은 SSAFY생들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형인데요.

SSAFY내의 사람들 하고만 경쟁하다 보니 일반 전형보다는 경쟁률이 더 낮겠죠???

이 전형을 통해서 이번에 여러 사람들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4. 기업 설명회

원래라면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을지 모르겠지만 매주 유튜브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정말 많은 기업들의 설명회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의 협력사부터 삼성SDI, 카카오, 제일기획, 위메프, 컴투스, Motion2AI 3월부터 2달간 24개의 기업 설명회를 열어왔습니다. SSAFY 출신의 현직자들이 직접 나와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정말 좋습니다.

다들 자소서 준비할 때 현직자를 꼭 만나뵈라고 하는데, SSAFY에서 취업에 성공한 선배 기수들 덕분에 좋은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5. 취업 특강

매 달 취업 특강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법이나 기업 분석법, 면접 준비 방법 등 다양한 취업 특강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업분석 특강이 되게 좋았습니다.

DART(전자공시시스템) 같은 것들 은 전혀 알지 못했던 것인데 이를 통해 기업을 어떻게 알아보고 분석하면 되는지 알려주셔서 신기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실제 자기소개서 작성시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6. Job Expo

이는 제가 아직 경험해본 취업지원 서비스가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지만 학기 마지막에 열린다고 합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하여 정말 엑스포처럼 부스가 열리고 한다고 하는데올해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ㅠ

작년에 열렸던 Job Expo를 보면 44개의 기업이 참가하였고 이 회사들과 취업의 문을 열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7. 온라인/오프라인 상담

전문 컨설턴트님들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로나 취업에 대한 고민 등 고민거리가 있다면 상담 신청을 통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할 수 없으니 저는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형식적인것이 아니라 그냥 대화하듯이 편하게 제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안원미 쌤 항상 감사합니다~~)

 

8. 자기소개서 첨삭

이도 전문 컨설턴트님들에 의해서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 자소서 첨삭을 신청하고 자기소개서를 보내드리면 의견을 달아주십니다. 저는 올해 자기소개서를 처음 써보는것이나 다름없는데 쌤이 많이 도와주셔서 날로 실력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시즌이라 정말 바쁘실텐데 항목 하나하나 세세하게 봐주시고 매번 이틀안에 첨삭 내용을 보내주십니다. 다른분들도 많이 부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자기소개서를 낼 때마다 최소 한 번은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2번이나 받았는데 됐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쌤에게 신세를 너무 많이 진 것 같아서 조만간 기프티콘이라도 보내드릴까 합니다!! (휴일에도 신세 진 것 같아 죄송 ㅠㅠ)

 

제가 지금까지 받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생각나는대로 적어보았는데요

빠진게 또 있을지도 모르지만 8개나 되네요.. 정말 많습니다

이렇듯 SSAFY의 취업 지원 서비스는 정말 빵빵합니다

모두 SSAFY에 와서 같은 반 친구들과 힘을 합쳐 취업의 문 뿌시러 갑시다!!!(이러다 제가 뿌셔지겠어요 ㅠㅠ)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