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SAFYcial

SSAFY의 관통프로젝트가 뭐죠???

  • -

 

SSAFY에서는 요즘 매주 금요일 마다 관통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수업만 듣고 새로운 것을 배워나가는 것뿐 아니라 배운 내용을 토대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래 온라인 학습이 진행되기 이전에도 관통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요

그때는 한창 웹에 대해서 배우고 있었기 때문에 웹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Vue.js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프로젝트였는데요

한 주 하고 바로 코로나가 터져서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코로나 때문에 못하게 된게 정말 한 두개가 아니네요

 

아무튼 관통 프로젝트는 하나의 프로젝트입니다.

다른 평일이나 주말에 따로 팀끼리 만나서 진행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매일 진도에 맞춰서 수업듣기만도 힘든데 프로젝트까지 하려면 힘들잖아요?

하지만 그런 부담감 없이 그냥 관통 프로젝트날(금요일)에만 정신 집중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프로젝트라고 하니까 뭔가 거창한 것 같지만 부담은 없습니다

즐기면서 하면 되는 것 같아요

 

처음 진행했던 프로젝트는 위와 같습니다. 비록 하루하고 못하게 되었지만..

저희 팀은 저렇게 README 파일을 만들어서 정리해 나가며 구현 계획을 짰었습니다.

구현 사항을 gitlab에 올리고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두 번째이면서 첫 번째 관통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반이기 때문에 반의 특성에 맞춰서 진행해야겠죠??

지금은 RC카를 무선조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필요한 모든 것들은 싸피에서 택배로 보내줘서 그것을 이용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 박스만 한가득이에요

라즈베리파이 제로와 RC카를 이용해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 부분은 제가 경험해보지 못한 부분이라 기대가 됩니다~~

 

 

차도 이렇게 직접 만들었답니다

부품들이 되게 뻑뻑해서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ㅠㅠㅠ

 

이러한 프로젝트를 더 자주했으면 좋았을 텐데

재택으로 인해 자주 진행하지 못한게 너무 아쉽습니다

이런 것들이 다 남는 것들인데

관통 프로젝트는 4-5주에 걸쳐서 진행되요. 4-5일 동안 하루 종일 진행합니다

이건 좋은 것 같아요!! 하루에 조금씩 하는 것 보다는 날잡고 거기에만 집중해서 할 수 있어서요

 

어느덧 1학기도 끝나가고.. 2학기

때라도 직접 얼굴보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네요 ㅠㅠ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