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SAFYcial

SSAFY(싸피)의 완벽한 코로나 대응과 재택수업!!

  • -

안녕하세요 SSAFY의 기자단 SSAFYcial 3기 박지호 기자입니다.
이번 주차는 원래 예정 되어있던 삼성 SW 역량 테스트 A형 시험이
잠정 연기’되는 바람에 A형에 관한 기사는 미루기로 했습니다.
그 대신 코로나19의 심각 상태로 인해 SSAFY에서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역삼 멀티캠퍼스에서의 대응

1. 1층내 열화상 카메라 설치

사람들이 많아서 직접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캠퍼스 1층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서 고열의 사람이 있는지 체크하고 있었어요

보면 출입구를 향해서 이러한 카메라가 삼각대에 세워져 있고

그 뒤에 책상과 모니터가 있어요

 

[출처: KBS9]

그 모니터를 슬쩍 보면 저렇게 온도에 따라 색깔이 나타나는데요

직접 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대박이기도 했어요

역시 삼성이러면서 수업을 들으러 갔었습니다.

뉴스에서만 저렇게 한다고 들었지

실제 저렇게 열화상 카메라까지 설치하는 것은 처음 봤어요

 

2. 강의실 입장 시 매일 체온 측정

그리고 강의실 마다 체온계가 하나씩 비치 되어있어요

그래서 아침에 강의실에 도착하자마자 체온을 재야합니다.

[출처: 한조메디]

이거랑 똑같이 생겼던 것 같은데요

적외선 체온계로 이마에 대기만 하면 체온을 재주는데

체온 재기도 편하고 위생적이어서 좋았어요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엄청 비싸네요…(역시 또 삼성)

 

체온을 재서 체온이 정상적이지 않고 이상하다면 바로 격리됩니다.

같은 반 교육생 중 한 명은 코로나시기에 A형 독감에 걸렸다가

괜찮아졌는데도 강제로 몇일간 못 나오게 했어요

다른 교육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위에서 좀만 이상해도

그렇게 조치를 취하라 했답니다.

 

3. 강의실 및 식당에 손소독제 비치

그리고 강의실내에 손소독제도 잘 비치되어 있어요

저는 손소독제 보통 끈적끈적하고 기분 이상해서 잘 안썼는데

강의실에 있는 손소독제는 괜찮았어요

맨 앞에 놓여져 있어서 화장실 왔다 갔다 하면서 사용했어요

식당에도 줄서는 곳에 비치되어 있어서

밥 먹기전에는 꼭 사용했어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재택 수업>

코로나19의 많은 확산을 통해 사망자가 나오자마자

싸피가 재택학습을 시작했어요

저번 224일부터 교육장에 직접 가서 교육을 듣는게 아닌

재택 강의로 전환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다고 집에 그냥 두진 않습니다.

휴강이 아닌 재택학습이기 떄문!!!

 

주변 친구들에게도 물어보면 많은 회사들이

재택업무를 보고 있더라구요

요즘은 화상채팅도 잘되고 하니까

최소한의 인원만 남기고 재택으로 하는게

사회를 생각하는 좋은 행동인 것 같아요

 

1. 매일 입실 퇴실 체크 및 건강상태 체크

매일 교육장에 다닐때와 같이

아침에 입실 체크하고 5시까지 퇴실 체크를 해야 합니다(온라인으로)

짝꿍이 다들 잘 입실하고 설문했는지 챙겨주어야 하구요

반장과 CA님들이 정말 고생이 많습니다.

다른 분들 입실 여부를 다 챙겨야 하니까요

얼른 코로나19가 잠잠해져서 수고가 좀 덜어졌으면 좋겠네요

 

2. E-learning 수강

저희는 SSAFY에서 교육 지원금도 주고 재택학습 기간이니까

집에서도 공부 열심히 해야죠!!

집에서 원하는 시간에 다 들으면 되니까 너무 좋아요 ㅠㅠ

저는 야행성이라 주로 밤에 공부합니다

역삼까지 왔다 갔다 두시간인데 그게 없으니 제일 좋네요

E-learning 수강 리스트

 

위와 같이 60개의 수강 가능한 강의 리스트를 주셨습니다.

이 중에 하나를 골라서 3/8일까지 수강하면 되고

3/9일 부터는 mattermost를 이용하여

질의 응답을 하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저는 요즘 대세인 kotlin 강의를 골라서 들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공부하신다면 이제 자바가 아닌 코틀린으로!!

유튜브로 코틀린 기초 강의도 듣고 있는데 좋아서

주소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RIsukgeUVw&list=PLQdnHjXZyYadiw5aV3p6DwUdXV2bZuhlN

외부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만 봐도

SSAFY에서 교육생들에게 계속 신경써주고 있어요

안 그랬으면 집에서 겨울잠만 잤을텐데

이렇게 관리해주니까 좋습니다

 

3.  주 2회 취업관련 카드뉴스 제공

요즘 취업 공고도 많이 미뤄지고 있는데요

SSAFY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 기회를 이용해서

매 주 2회 취업 관련 카드뉴스를 제공해주고 계세요

따로 혼자 찾아본다면 힘들고 귀찮았을 일들이지만

이렇게 저희들을 위해 제공해주고 계셔서 감사합니다!!

 

<재택학습 기간 중 자소서 첨삭 받는 방법>

재택학습 기간중에 자소서 첨삭을 받고 싶다면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1.     JobSSAFY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상담신청
2.     시스템에 첨삭 받을 자소서 업로드 or 메일로 전송
3.     순차적으로 컨설팅 가능
4.     피드백은 유선 or 이메일

재택학습 기간에도 취업지원센터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통학시간이 줄었으니 이 시간을 이용해 자소서를 열심히 쓴다면…??

 

2. 프로님들의 안부 전화

거의 고3 수험생처럼 관리를 잘 해주시는 우리 프로님들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

2회 정도 프로님들이 안부전화를 해주셨어요

오랜만에 프로님들 목소리를 들으니 은근 반가웠어요

맨날 집에서 알고리즘 문제만 풀다보니 심심 ㅠㅠ

반 하나만 해도 25명 정도인데 프로님 한분에 3반 정도씩 맡으니까

다 전화하려면 그것도 일이겠어요

 

3.    유튜브 라이브 알고리즘 강의

SSAFY에서는 유튜브로 온라인 알고리즘 강의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원래 3/7일 토요일에 역량 테스트 A형 시험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온라인으로 진행해주신 것 같은데 또 미뤄져서 아쉽습니다.

위 처럼 sw expert academy 사이트에서 Solving club을 만들어 주어서

질의 응답도 가능하고 문제 코드도 올려주시고

문제를 미리 풀어보고 해설을 들으며

미쳐 생각지 못했던 부분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이번주(32째주) 부터는 다시 커리큘럼을 짜주셔서

온라인으로 web 수업과 알고리즘 수업을 병행합니다.

갑작스런 코로나19 사태로 바쁘셨을 운영진 분들과

프로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얼른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길 ㅠㅠㅠ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