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SAFYcial

SSAFY의 기자단 :: SSAFYcial(싸피셜)이 된 소감과 소개

  • -

SSAFY가 뭐냐구요??

우선 간단히 SSAFY에 대한 소개부터 해드릴게요!

SSAFY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의 약자로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에요

삼성에서 사회로의 환원(?) 느낌으로 무료로 코딩 교육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저는 이번 SSAFY 3기가 되어 교육을 열심히 받고 있습니다.

1월부터 교육을 시작해서 벌써 한달이 훌쩍 넘었네요

(한 달 밖에 안되었는데 무지 힘듬…)

그렇게 교육을 들으면서 SSAFY의 기자단을 뽑는다는 소식을 듣고

이건 딱 나를 위한거다!! 라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SAFY의 자랑스런 기자단인 SSAFYcial 3기가 되었습니다.

 

 

SSAFY내의 소식도 제 블로그를 통해 전한다는 것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팍! 들었거든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각하며

열심히 글을 써보겠습니다(꾸벅)

 


서울 SSAFYcial 선배님들과의 만남


SSAFYcial이 되고 첫 입단식(?)에 갔어요

가니까 과자들도 예쁘게 놓여있고 음료까지 있어서 놀랬어요

저런 과일 음료 엄청 먹고 싶었었는데 좋았어요

서울 SSAFYcial 선배님들과 담당 프로님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어요

어떤 활동들을 하고 기사 원고를 언제까지 내야하고

일정들에 대해서도 듣고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명함 교환 타임을 가졌는데 재밌고 부끄러운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지금처럼 계획서를 미리 작성해야 한다고 했어요.

다른 기자님들과 너무 겹치면 안되니까

그런 정도 본다고 하셨어요

215일 삼성 역량테스트 A형을 보기로 되어있어서

후기에 대해서 쓰려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연기가 되어서

통학할 때마다 무슨 주제를 할지 고민하다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달에 2개의 기사를 써야 하는데 하나는 자유기사

하나는 기획기사를 써야해요. 원래 자유기사 2개였는데

이번부터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음 기획기사도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너무 귀여운 선물까지 주셨어요

명함과 명함 케이스, 그리고 뱃지 2개를 받았습니다.

포장이 정말 귀엽네요

(포장하느라 고생하신 프로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을 찍기 위해 지하 1층으로!!

서울 역삼 멀티캠퍼스에 이렇게 스튜디오도 있었어요

홍보 영상들을 여기서 찍는건가?? 생각보다 되게 잘 되어있어서 놀랬습니다

SSAFYcial 선배님들까지 오셔서 부끄러웠지만 사진을 찍고 마무리

 

앞으로 기자단 사람들끼리 얘기도 나눠보고 그러면 좋을 것 같아요

재미있고 보람찬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활동을 본격적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벌써 설레이네요

앞으로 들어올 4기분들 꼭 신청해서 기자단도 들어오세요

매달 마일리지도 주거든요(소근소근)

선배들은 펭수와 인터뷰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많은 혜택들이 있답니다

 

이렇게 각종 SSAFYcial 공식행사에 참여할 수도 있고

마일리지도 쌓을 수 있고 선배들과의 네트워크도 무시 못할 것 같아요

멋진 자기만의 명함도 가질 수 있습니다. 처음 제 명함이 생겨서 좋아요

, 영상, 그림에 소질있고 관심이 있으며 SSAFY에 애정이 있는 분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모두 SSAFYSSAFYcial로 오세요~~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