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티스토리

티스토리 무료 스킨 추천 :: 티스토리 스킨 적용방법

  • -

안녕하세요 호호만두에요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입하고

첫 게시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코딩 관련해서 글 올리고 싶은것들은 많이 있지만

요즘 회사다니고 스터디도 하고 자격증 공부도 하다보니

바빠서 짬내서 쓸 시간이 없네요 ㅠ ㅠ

아쉬워요 얼른 이곳을 코딩글로 꽉 채우고 싶네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얻어가고

저 처럼 삽질하는데 시간을 덜 썼으면 좋겠어요


아무튼!!! 티스토리 블로그를 딱 개설했는데 스킨이 별루...

그래서 찾다가 전에 구글링하다가도 봤던 스킨이 있길래

바로 이거다!! 하고 결정했어요


티스토리 스킨 중에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는데

이게 티스토리 무료 스킨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바로 CCZ-CROSS 스킨이에요


좌표 첨부합니다

https://webdir.tistory.com/491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스킨을 다운로드 해줍시다

MIT 라이센스를 사용중이며

상업용만 아니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적용방법


바로 설치해줍시다!!

설치하고 압축까지 풀어주세요



그리고 자기 주소의 뒤에 '/manage'를 붙여주시거나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떠있는 화면이 나올거에요

여기서 블로그의 다양한것들을 관리할 수 있더라구요



위의 화면에서도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어요



그러면 관리(manage) 창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위와 같은

꾸미기 탭이 있어요 그 중에서 스킨 변경 클릭



그러면 자신이 사용중인 스킨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요

저는 블로그 만들때 처음 지정했던 Poster 스킨으로 되어있어요

다운받은 CCZ-CROSS 스킨으로 바꿀거니까 스킨등록 클릭



여기서 오른쪽 위에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파일 선택창이 나오게되요

여기서 아까 다운받고 압축까지 푼 폴더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이미지 폴더 밑의 모든 파일 선택 후 열기



그리고 다시 추가를 눌러서 images 폴더로 들어가서

있는 모든 파일들을 ctrl+A로 모두 선택후 열기



그렇게 되면 위와같이

파일목록에 지금 추가한 파일들이 모두 나오게되면

정상적으로 파일들이 모두 추가가 된거에요



이제 파일도 모두 제대로 추가 되었으니

스킨 저장!!

스킨 명은 아무거나 해주시면 되요



확인을 누르고나면 위처럼 스킨 보관함에

방금 저장한 스킨이 새로 생긴것을 볼 수 있어요

preview 이미지가 나온것 같아요

저도 요즘 웹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이쁘게 만들어서 무료 나눔 하고싶네요....


이제 저장된 스킨을 적용 합시다

적용 버튼 클릭!! 

(흉내쟁이님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이렇게 적용을 통해서 아까 사용중인 스킨이 Poster였는데

이제는 제가 새로 저장한 스킨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어요



이 스킨은 반응형 스킨이어서

모바일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이려면 설정을 하나 더 해줘야 하는것 같아요

이 부분을 설정안하니까 원래 화면이랑 똑같았어요

설정의 꾸미기 탭에서 모바일 클릭!!


여기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선택

아 근데 안해도 될 수도 있어요

아직 제가 글이 없을때 본거라서

잘 모르겠네요 ㅠㅠ

그래도 뭐 이상하다면 언제든 바꿀 수 있으니까 괜찮아여 ㅎㅎㅎ


이렇게 티스토리 스킨 적용이 끝났어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진 않을거에요


이렇게 티스토리에서 첫 글을 써보았는데

에디터에 사진 붙여넣기가 안되고

글씨 설정같은거 할때 바로 커서 옆에 안떠서

네이버보다 작성력이 떨어지긴 하네요 ㅠㅠㅠ


그래도 열심히 써볼게요!!


다들 티스토리 블로그 예쁘게 꾸며봐요^^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