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코드블럭 하이라이트 적용하는 방법!!

  • -

안녕하세요 호호만두에요

티스토리에 코드 블럭을 통해서 그 안에

코드 들을 쓸 수 있는데요

언어를 선택해서 코드를 작성해서 넣어도

구별이 안되는 현상... ㅠㅠㅠㅠ

 

애초에 처음 부터 코드 하이라이트가 코드블럭에 제공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가 않아서 따로 플러그인 설치를 해주어야 되요!!

 

그러면 티스토리 코드블럭 하이라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왼쪽에 위처럼 플러그인이라는게 보일 거에요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여러 플러그인들을 각자 개성에 맞게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을 클릭해서

highlight를 검색해줍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를 볼 수 있어요

검색 결과가 딱 하나 나오네요

저 코드 문법 강조(Syntax Highlight)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테마를 선택하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되요!!

 

테마에는 이 처럼 여러가지 테마가 있는데요

아톰 에디터도 있고 github도 있고 여러가지 있네요

저는 그 중에서 즐겨 사용하는 Darcula 테마를 사용했어요

이렇게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면 이제 코드블럭에 코드를 썼을때

하이라이트 처리가 되서 잘 나올거에요!!

이렇게 선택한 테마에 맞게 하이라이트 되서 잘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바 문법에 맞게 잘 나오네요!!

그 동안 코드를 올렸는데 정말 알아볼 수 없게 평문 처럼 올라가서 좀 그랬는데

이제는 사람들이 알아보기 편하게 올라가서 좋네요!!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