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SAFYcial

[SSAFY의 취업지원] 온라인 Job Fair가 뭐죠??

  • -

 

 

SSAFY 에서는 1학기가 끝나고 Job Fair를 진행합니다.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부스를 열고 진행하는 것 같았는데요

이번에는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했어요

일주일 동안 진행되었던 Job Fair에는 무엇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Job Fair란??
1학기 수업을 마무리하고 취업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에요

1학기 동안 CS적 역량을 쌓아왔잖아요???

이제 그 역량에 취업역량을 쌓는 기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어요

크게 취업 실전교육채용 박람회 2가지로 나누어서 진행했습니다

 

취업 실전교육

취업역량을 쌓는 교육이 일주일 동안 진행되었어요

오전 3시간, 오후 3시간 씩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에 일단 제일 좋았던 점은 점심시간이 2시간..!!!!!

집에서 밥 해먹기에는 빠듯했던 시간이었는데 널널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그래서 총 10개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모두 하나 빼먹을 것 없이 너무 좋았습니다

자기소개서 특강부터 면접, IT 트렌드, 오픽(OPic) 특강 까지!!

저는 그 중에서 면접 특강이 제일 좋았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많이는 아니지만 이번에 컨설팅도 받고 써보면서 감이 어느정도 생겼지만

면접은 아직이었어요 ㅠㅠㅠ

지금까지 4번의 면접을 봤는데 모두 다 다르고 어려웠습니다

 

전문 컨설턴트님이 나와서 유튜브로 면접 특강을 해주셨는데요

인성과 직무 면접을 나눠서 진행해주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인성 면접 특강이 좋았습니다

끝나고 다시 보기로 보고 싶다는 분도 있었을 정도였어요!!

 

채용 박람회

채용 박람회는 저희의 취업을 도와주는 또 하나의 프로그램입니다

채용 상담/면접, AI 면접 컨설팅, 회사 설명회, 특강 프로그램 거기에 다양한 이벤트 까지 있었어요

박람회는 2틀간 진행되었어요

다양한 강소기업, 유니콘 기업도 많이 참여해서

저희 SSAFY인들에게 채용 기회를 많이 주셨어요

 

또한 대기업들도 몇 참여해서 채용설명회도 열어주시고

회사의 인사담당자님들과 딥 토킹도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저는 우리 FIS에 상담을 신청해서 상담을 받았는데

정말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현직자를 만나보라고 하는 그 이유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다 참여해볼 걸 하는 후회도 밀려왔죠.. ㅠㅠ

 

아무튼!!!

이렇게 SSAFY에서 저희들의 취업을 위해 많이 힘써 주셨어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