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취업

2020년 하반기 카카오 1차 코딩테스트 후기

  • -

이미 카카오 코딩 테스트 2차 까지 봤지만

프로젝트 진행으로 하도 바빠서 블로그 글을 이제야 작성하네요 ㅠㅠㅠ

틈틈히 썼어야 했는데 힘들고 바쁘다보니 게을러졌네요.. 반성합니다

 

아무튼 이번 카카오 1차 코딩테스트는 개인적으로 저번보단 덜 어려운 느낌이었어요

1번은 정말 간단한 구현 문제였습니다(정규식 이용)

2번은 bit masking, 해쉬, 정렬, 문자열 짬뽕 문제였습니다.

생각보다 구현에 시간이 걸렸던것 같아요

3번도 해쉬와 비트마스킹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2번인가 3번이 효율성도 있던것 같은데 효율성은 통과 못했던것 같아요

 

4번은 그래프 문제로 플로이드 워셜 알고리즘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주어진 데이터만 잘 파싱해서 넣고 알고리즘 돌리면 끝~~

 

그 뒤로 5번은 음.. 시간에 관한 문제였습니다. 거의 다풀었는데 시간 부족해서 못 풀었어요 ㅠㅠ

세그먼트 트리로 풀었다는 분도 계셨어요. (저는 naive하게 풀고 있었는데 시간초과 났으려나..??)

 

그리고 문제의 6번!! ㅠㅠㅠㅠ 저는 6번 문제 보고 간단한 줄 알고 2번 문제 풀고 6번을 풀었었어요

dfs에 가지치기 하거나 빡구현 하면 될줄 알았는데.. 어우 되게 헷갈리더라구요 생각보다

그래서 1시간넘게 풀다가 포기... 이거 날린게 컸네요

 

7번은 구경도 못했습니다 ㅎㅎ

 

그렇게 3.5솔로 1차는 합격했었습니다

3솔 합격도 있더라구요. (1,2,3번 3솔을 탈락, 문제마다 배점이 다름)

 

그렇게 2차를 봤지만.. 처참하게..

다음에 2차 후기를 가져오겠습니다

 

코딩테스트 모두 열심히 준비합시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