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취업

2020년 NHN 하반기 공채 pretest 1, 2차 후기

  • -

올해 2020년 하반기 NHN 공채 시험을 2차까지 보고 탈락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간단히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나름 기대했는데 아쉽)

 

NHN Pretest 1차

NHN 합격을 위한 1차 관문은 코딩테스트 였어요

본지가 꽤 되긴 했지만 코드 적어둔 거 바탕으로 간단하게 후기 작성해볼게요!!

플랫폼은 구름(goorm)에서 진행했던것 같아요

총 3문제였고 3문제다 난이도가 크게 있지는 않았어요

실력자들은 시간내에 3솔 다 했을듯???

1번은 시뮬레이션 문제? 였어요 N이 100으로 작았기 때문에 그냥 돌리면 되었죠. 배열만 가지고 풀 수 있었어요

2번도 N이 100으로 그냥 풀면 될것 같았고 그렇게 풀었어요. 뭔가 문제 느낌은 백준의 '히스토그램에서 가장 큰 직사각형'이었지만 N이 작아서 그냥 시뮬 돌리면 되었어요

제 풀이가 시간복잡도가 좋은 편이 아니었는데 붙었습니다.

3번은 문자열 문제였고 bfs를 이용하면 풀 수 있을것 같았지만 실패...

전에 카카오에서 이런 비슷한 문제가 있었던것 같은데 문자열은 넘 어렵네요 ㅠㅠㅠ 많이 풀어봐야 할듯..

 

결론적으로 3문제 중 2솔 하였고(물론 TC를 안줘서 정확하진 않지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1솔 합격자도 있다했고.

자신이 풀 수 있는 문제를 빠르게 캐치하여 정확하게 푸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NHN Pretest 2차

어우... 2차 너무 귀찮았어요

NHN에서 제고해준 프로그램도 깔아서 노트북 캠과 마이크를 사용해야 하고

거기에 따로 폰으로 동영상을 찍어서 클라우드에 올려서 링크를 공유해야 했어요

지금 제 폰에는 용량 부족이 계속 뜨기에 친구 아이패드를 빌려 촬영하며 시험을 봤습니다.

문제는 17문제인가 18문제?? 나왔고 시간은 넉넉하진 않았습니다(제 기준 거의 딱 맞음)

OS, 네트워크, 컴퓨터 구조,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CS 기초 지식들이 있다면 풀 수 있는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 이었고 1,2문제 정도만 못 풀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붙을 줄 알았는데 떨어짐...ㅎ

풀이한 A4용지 사진찍은거 안내서 그런가??? (설마...ㅋ)

 

뭐 아무튼 아쉽지만 총평하자면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평이했습니다

코시국 때문에 2차 테스트가 귀찮았던것 빼면 ㄱㅊㄱㅊ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