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취업

2020년 쿠팡 캠퍼스 리크루팅 코딩테스트 후기

  • -

금요일 휴일에 쿠팡 코딩 테스트를 봤습니다.

자소서도 필요 없이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어서 지원하였고

코딩테스트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쿠팡을 최근에 많이 이용하면서 관심이 많아져서 보게 되었네요(배송 진짜 빠름 ㅎㅎ)

문제는 4문제가 나왔습니다

1번은 20분 정도 만에 풀었습니다. 그냥 간단한 구현 문제였어요

2번은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뭔가 막 어렵다 이건 아닌데

구현할게 많았나? 좀 오래걸렸습니다.( 자소설 챗방 보면 저만 그런건 아닌듯)

그리고 IDE에서 작성한 코드를 재 작성하는데만도 오래걸림... ㅠㅠㅠ

시간을 다루는 문제였는데 c++ 사용자는 어려웠을 듯 하고

java, javascript, python 사용자는 그 보다는 쉽게 풀었을 것 같아요

 

저는 java의 calendar와 SimpleDateFormat을 이용해서 시간을 관리하고

거기에 queue를 이용해서 풀었습니다.

시간이 좀 걸렸지만 함수로 분리해서 중간에 값 확인도 금방했고

실행 하니 바로 테스트 케이스 모두 맞길래 바로 패스~~

 

3번!! 3번도 어렵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시간이 걸릴뿐 그냥 풀면 되겠다??

이는 hashmap 2개를 이용해서 풀었습니다. 해싱만 잘하면 됐습니다.

근데... 제가 문제 조건 하나를 처리 안해서 ㅠㅠㅠ

'아무것도 없을 경우 0으로 출력하라' 이런 조건들 가끔 있잖아요??

그걸 안했어요 ㅠㅠㅠㅠ 속상.. 그거 빼고는 다 통과하지 않을까 합니다

 

4번은 문제만 읽고 2분 밖에 안 남아서 못풀었는데

그래프 문제였습니다. 뭐 dfs2번 이용하면 된다느니 그런 얘기 하시더라구요

어떤 지점을 지나는 모든 경로 구하는 문제였던것 같아요

 

전체 총평

일단 IDE에서 프로그래머스로 붙여넣기가 안되서 너무 극혐이었어요...

라인도 그랬던것 같은데.. 카카오만 마음이 너무 넓은건가

그리고 전체적인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카카오나 라인 같은 경우 와 딱 봐도 어렵겠다 하는게 있는데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합격 컷이 3솔 컷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테케를 안주어줘서

2솔 컷일 수도??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