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취업

카카오 2019 겨울 인턴 코딩테스트 간단 후기

  • -

안녕하세요 호호만두에요

이번에 경험삼아서 카카오 2019 겨울인턴 코딩테스트를 봤어요

코딩테스트는 19.11.10일 14시부터 18시까지 총 4시간 동안 진행이 되었어요

저번 카카오 공채 코딩테스트를 처음으로 보고 이번이 3번째 코딩테스트였어요

이번에도 저번 처럼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진행되었어요

그 동안 백준에서만 풀었는데 프로그래머스에서도 더 공부해야겠어요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그때는 알고리즘 공부 같은걸 하나도 안한 상태로 봤었어요

그래서 문제를 푸는데 너무 어렵고 그랬어요

저번에 그 자물쇠와 열쇠 풀만할줄 알고 풀다가 시간 다날려서

멘탈 완전 날렸거든요 ㅠㅠㅠ 이게 풀 만해도 생각보다 잘 안풀리더라구요

자료구조나 스킬적인 부분이 아직 부족했죠

 

그리고 이번에는 그래도 공부를 조금 하고 봤어요.

경험도 2번이나 쌓여서 조금 자신감이 생겼어요

공부래봤자 백준 20-30문제 푼 정도???

 

이번 2019 겨울 인턴 카카오 코딩테스트는 총 5문제가 나왔어요

1,2,3번은 정확성 테스트만 있고 4,5번은 효율성 테스트까지 있는 문제였어요

우선 결과 부터 말씀드리자면 1번, 2번 풀었고 4번은 정확도만 풀었고

3번은 문제 구경도 못했고 5번은 풀다가 다 못풀었어요 ㅠㅠㅠ

그니까 총 3문제 푼거죠.... 결과는 뻔하죠 광탈할듯

 

저번보다는 확실히 쉬웠어요. 저번이 진짜 무지 어려웠음

1번은 주어진 대로 구현하는 문제

2번은 문자열 파싱하고 오름차순 정렬 문제

3번은 4번 푸느라 시간 없어서 구경도 못했는데 이게 저번 가사 검색과 비슷해보였어요

4번은 정확성 테스트는 간단해요 브루트 포스로 풀면되요

그런데 저는 효율성도 맞출 수 있을것 같아서 도전하다가 1시간인가 날림....ㅠㅠ

결국 효율성 포기하고 푸니까 10분만에 푼... 아쉽네요

 (2020.3.29 추가)
4번 문제는 HashSet이나 TreeSet으로 풀면 될듯 함

5번은 BFS를 이용할 수도 있을것 같았어요. 문제를 잘 이해하느냐? 문제였던것 같아요
(2020.3.29 추가)
segment tree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어렵습니다 세그먼트 트리....

징검다리 건너기 문제였는데 한 번씩 건너면 징검다리의 수가 모두 1씩 줄어들게 하고

그러다가 연속된 0이 한 번에 뛰어서 건널 수 있는 K보다 크게 되면 못 건너니

그때 값을 출력하면 되는 문제였어요. 아쉽지만 풀다가 시간 부족

 

 

<결론>

이번엔 풀만 했다. 확실히 아직 연습이 부족하다

알고리즘 문제를 한 100문제는 더 풀어봐야 할것 같다. 자기 반성의 시간이었다

이미 구현된 자료구조 HashSet이나 Stack, Queue 이런 것들을 다루는걸 더 공부해야겠다

문제를 풀때 효율성은 따지지 말고 정확성에 치중해서 먼저 풀자. 효율성은 그 다음

효율성을 한 번에 풀려고 하니 오히려 잘 안되었어요. 저번 시험때도 그랬는데....

 

그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코딩해왔던거와는 달라요 완전히.

얼마나 빨리 문제를 풀 수 있느냐. 돌아가서 답만 나오게 하면 되요

그게 아직 저에게는 익숙치가 않네요 ㅠㅠㅠ

다음엔 더 잘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화이팅!!!!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