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SSAFYcial

[호기심SSAFY] SSAFY의 2학기가 궁금해요!!!

  • -

 

벌써 SSAFY1학기가 끝나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말 SSAFY에 들어온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6개월, 800시간의 교육을 모두 끝냈습니다

저희 반에서는 이제 3분의 1정도가 취업해서 나갔어요….

정말 부럽네요 ㅠㅠㅠ 취업하기 정말 힘든 것 같아요

 

아무튼!!! 힘들었던 임베디드 과정을 모두 끝내고 1학기 수료증도 얼마전에 받았습니다

수료증에 성적도 나오는데 성적은.. 그냥 저냥 받았어요

SSAFY2학기가 시작된지 2주가 됐습니다.

SSAFY 4기들도 입학해서 다니고 있어요

1학기 때는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했지만

2학기 때는 온라인 & 오프라인 병행 수업으로 진행이 되요

반 마다 조금 씩 다른데 주 1,2회는 멀티캠퍼스에 가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1학기와 2학기는 무엇이 다르고 무엇을 배우는지 간략히 알아봅시다!!

 

 

1학기 vs 2학기

제일 다른 점은 1학기 때는 이론 중심, 2학기 때는 실습 중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학기에서는 2학기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기르는 과정이었다면

2학기는 각자 기른 역량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비전공자 반은 주로 파이썬, 장고, vue.js

자바 반은 자바, spring

임베디드 반은 웹 기본, 리눅스, 라즈베리 파이를 주로 배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2학기 때는 신나는 프로젝트를~~

 

1학기얼른 2학기가 왔으면 했습니다

얼른 프로젝트가 하고 싶었거든요 ㅠㅠ

개발하고 싶어서 혼났습니다

 

 

2학기에는 어떤 프로젝트를??

2학기에는 총 3가지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마다 7주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 긴 시간은 아니지만 2학기에는 수업이 따로 없기 때문에

꽤 많은 시간입니다.

...일 개발을 진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발이 너무 하고 싶었지만 막상 하루 종일 개발만 하려니 힘드네요 ㅠㅠ

중간에 알고리즘도 하나씩 풀어야 재밌을텐데..

 

첫 번째 프로젝트는 WEB 구현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주제가 딱히 정해져 있는 것 같진 않았어요

 

팀 구성은??

우선 1학기 때 반 사람들과 흩어지게 됩니다.

임베디드 반의 경우 특이하게 한 반이 모두 그대로 갔습니다

아마 임베디드 프로젝트가 있어서 뭉쳐 놓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모르는 사람과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첫 프로젝트는 하고 싶은 사람, 하고 싶은 주제를 찾아 팀을 꾸렸습니다.

 

저는 임베디드 프로젝트를 할까 고민하다가

라즈베리 파이는 너무 많이 해봐서

숙련도가 적은 web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고 팀을 꾸렸습니다.

 

 

배우는 것은??

2학기는 수업이 아닌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자기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무엇을 맡아서 하느냐??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니 2학기에 모두 열심히 프로젝트를 합시다!!

 

 

평가 진행

팀원들 내의 평가와 팀들 간의 평가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부 때처럼 버스 타는 것은 불가능 하겠죠??

그래도 그럴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다들 공부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들어왔으니까요!!

 

이렇게 간단하게 싸피(SSAFY)2학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학기도 열심히 달려서 실무 능력을 기르고 취업 뿌시러 갑시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